본문 바로가기
혼잣말

[네이버] 도용된 비밀번호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by Lorna 2023. 11. 5.
반응형

(네이버 앱 알림)

 

간밤에 해외 IP로 우회할 일이 있어서

SoftEther VPN을 통해 잠시 일본인이 되었습니다. ( ͡° ͜ʖ ͡° )

딱히 로그아웃을 하거나 다시 로그인한 기억은 없지만

네이버앱으로 위와 같은 알림이 왔어요.

'네, 내가 로그인 했습니다.'에 체크했는데도,

뭔가 꼬였는지 계정 보호조치가 이뤄졌습니다.

뒤늦게 네이버 계열 어플들이 로그아웃된 것을 발견하고

로그인 하려는데 본인인증 및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나타났습니다.

바꾸고 원래대로 변경하면 되겠지뭐 하고 생각했는데...


(네이버 : 비밀번호 변경)

 

아ㅋㅋ 비밀번호 압수!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는 도용된 비밀번호로 네이버 서버에 저장되어,

다시는 사용할 수 없는 비밀번호가 되었습니다.

아... 내가 쓰던 비밀번호인데...

내가 해외에서 접속한건데...

혹시 보호조치된 비밀번호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네이버와 구글에 이래저래 검색해봤습니다.


(네이버 지식iN : 네이버 지식파트너 답변)

"아이디/비밀번호의 외부 노출 가능성이 확인되면,
추가 도용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호조치 당시 비밀번호는 이미 타인에게 노출되어 있으며
해당 비밀번호를 재 사용 하는 경우 추가적인 도용행위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아ㅋㅋ 타인이 아니라 본인이라고

사람들 반응은 어떨까요?


(네이버 지식iN : 댓글 반응)

 

댓글 여론을 봐도 역시

불만이 많은 방식의 보호장치로 보입니다.


(네이버 지식iN : 해결법)

 

탈퇴하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다는게 결론입니다.

아쉬운게 많아서 차마 탈퇴는 못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