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마비노기] 게임 아이콘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by Lorna 2023. 1. 13.
반응형

(마비노기 게임 아이콘)

마비노기 게임을 접한지 어언 15년.

도대체 마비노기 아이콘은 무슨 그림일까? 하는 의문이 문득 떠올라서 문의를 해보았다.

나는 이게 실뭉치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보니까 도대체 뭔지 감이 안온다.

그래서 나는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다.

그러나 질문으로부터 1주일이 지났는데 답변을 들을 수 없었다.

질문한 다음 날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바람의나라와는 대조적인 고객센터의 반응에 당황스럽다.


13일이 지나고 드디어 최종 답변을 들을 수 있었는데,

오잉? 답변의 상태가...?

등록일
2021-06-18 15:01
처리상태
접수
제목
마비노기 게임 아이콘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내용
마비노기 게임 아이콘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마비노기 게임을 접한지 벌써 15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게임 아이콘이 무슨 그림인지 모르겠네요.
제가 플레이하던 시절에는 주황색이었는데, 지금은 왜 흑백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량이 증가하거나 확인절차가 길어지는 경우에는
답변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주일 만에 받은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고객센터입니다.
보내주신 문의에 안내가 늦어지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을 확인 중이며,
확인이 완료되는 대로 추가 답변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일 만에 받은 최종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고객센터입니다.
문의가 증가하여 답변에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우선 공식적으로 안내되고 있지 않은 기획 의도나 상세 설정 사항
등에 대해서는 1:1 답변으로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질문해주신 내용에 대해 구체적인
안내를 드릴 수 없었던 점 깊은 이해바랍니다.
아울러 고객센터는 게임 내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확인 및 해결을 도와드리는 곳인 만큼,
이후 게임 내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언제든지 스크린샷과 함께 다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3일만에 드디어 최종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아이콘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밝힌 적이 없는 듯 하다.

더 신경쓰이는 것은 마비노기의 주황색 아이콘이 흑백으로 변한 공식적인 이유도 없다는 것이다.

별다른 이유 발표도 하지 않고 초기 디자인을 갈아엎었다는 것인가?

과거에도 많은 넥슨 RPG 게임에 관한 문의를 했던 경험이 있는데,

게임에 대한 공략이나 정보는 절대 발설하지 않는 주의를 고수하던 모습이 떠오른다.

따라서, 이 마비노기 아이콘은 나중을 위한 떡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내 정신 건강에 이롭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