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내돈내산

[맥스틸] G10 프로 : 오른쪽 마우스 버튼 고장

by Lorna 2022. 12. 12.
반응형

MAXTILL TRON G10 PROFESSIONAL GAMING MOUSE (Matt black edition)

 

2020년 6월에 지마켓에서 구입한 맥스틸 G10 프로.

구입한지 1년이 되기 전 쯤부터 오른쪽 마우스에 이슈가 발생했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데, 견착 중에 갑자기 줌이 땡겨지거나, 견착이 풀렸다가 다시 됐다가 하는 문제였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마우스 테스트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오른쪽 마우스를 계속해서 누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깜빡깜빡 거리며 불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영상)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갑자기 매우 빠르게 뗐다가 다시 누른 것처럼 깜빡인다.

인터넷 리뷰에 따르면, 저가형 옴론 차이나를 사용하는 것이 짧은 수명의 원인이라고들 지적한다.

 

옴론 스위치 JAPAN(좌) // 옴론 스위치 CHINA(우)

 

나는 직접 사용해보고 테스트해보기 전에는 무엇이 진실인지 모르겠다.

이참에 한 번 수리해볼까 싶다가도 집에 아무것도 없어서 이것저것 사려니, 귀찮은데다 돈도 많이 든다.

차라리 같은 마우스를 다시 사자는 결론이 나온다. 참 난감하다.

 

반응형

 

(레킹볼의 '갈고리 고정'을 걸자마자, 오른쪽 버튼이 해제되며 맥 없이 옆으로 굴러가버리는 모습.)

 

최근 다시 플레이하기 시작한 오버워치의 레킹볼 플레이 영상.

마우스 고장으로 인해, 갈고리 걸기를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다.

 

라인하르트의 방벽이 제멋대로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거나,

시그마의 방벽이 앞으로 전진하다가 멈추는 현상에 지쳐서,

결국 Razer 마우스를 새로 구매하게 되었다.

 

맥스틸 마우스는 만약을 위해 보관해두기로 했다.

혹시나 내가 스위치를 직접 교체할 수 있게 될 때를 위해서...

 

 

럭키박스에서 나온 초대형 마우스패드에,

1년 만에 고장나는 마우스까지...

나는 맥스틸과는 상성이 나쁜가보다.

반응형